드디어 콜라노트 프리미엄 구매!! (CollaNote Premium)
콜라 노트 무료버전을 사용하다가 이번에 프리미엄 버전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무료 버전과 프리미엄 차이는 크게 없어서 무료로도 사용하는 데는 문제가 없지만 사소한 디테일을 위해서라면 프리미엄(유료버전)이 제격!
구입을 하고나면 맨 아래의 왕관 모양 Your Plan이 프리미엄으로 바뀌게 됩니다.
콜라노트를 사용하는 빈도가 뜸했었는데, 이번 프리미엄 구입을 했는데, 기대보다는 약간의 버벅거림이 있어서 실망스럽기도 한 두 가지 마음입니다. (무료일 때는 용납되던 것이 비용을 지불한 다음에는 기대를 더 하게 되는...)
첫 번째 느끼게 되는 가장 큰 변화는 폴더에 색을 추가하거나 커스터마이즈 할 수 있는 기능, 이전에는 기본 색인 밝은 하늘색으로 단조롭게 느껴졌었는데, 이제 폴더 특징별로 색깔이나 사진/.그림 추가를 할 수 있어서 공부할 때 필기 정리를 좀 더 직관적(?)으로 할 수 있는 부분이 추가되었습니다.
무료버전에서 기능이 제한되었던 여러 필기 기능도 추가되고 필기 ASMR도 추가되어 좀 더 덜 지루하게 사용할 수 있고, 여러 가지 스티커 기능도 추가되어 다이어리 꾸미기나 필기에서 특징이나 스티커 임티 추가로 강조할 수 있는 옵션이 생겼습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가장 마음에 들었던 부분은 해부학 Anatomy 스티커, 특히 의약학계열 노트필기나 공부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필기도구도 대폭 확대되는데 그중에 가장 맘에 드는 필기도구는 만년필과, 한자 붓 기능, 두께가 변화되기 때문에 좀 더 생동감 있는 필체 구현이 가능합니다.
아직 업그레이드 초반이라 많은 기능을 사용해 보지는 않았는데, 대부분의 Pdf 파일이 임포트 되므로 이전의 pdf자료나 노트도 손쉽게 오픈해서 편집할 수 있는... 훌륭한 선택, 콜라노트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