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의지의 한국인 거친 통나무 배송 노가다 [알비온온라인]

일상/놀이

by 침구학개론 2024. 2. 21. 08:14

본문

반응형

브레실리엔 안개마을 개인섬은 본토의 개인섬과는 다르게 2/2 거친 통나무만 있어서 업그레이드를 위한 거친 통나무 수급이 어려운 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자원이 풍부한 본토(뎃포드) 개인섬에서 거친 통나무를 모아서 브레실리엔으로 배달을 시도해 보았습니다.

개인섬을 풀 업그레이드 하면 위와 같이 통나무 밭이 하나 나오는데, 20/50 거친통나무이기 때문에 빠른 거친 통나무 채집이 가능합니다. 개인섬에는 리젠시간이 길지 않기 때문에 두세 개의 개인섬이 즐겨찾기 가 되어있으면 이동하면서 채집하면 어렵지 않게 1만 거친 통나무 수급이 가능합니다.

참고로 길드섬에는 거의 2/2 거친통나무이기 때문에 20/50 50/50 통나무가 거의 없어 거친 통나무 수급에 효율적이지 못해서 개인섬 돌면서 거친 통나무와 잡석 채집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준비물은 5티어 황소와 도끼와 돌망치 - 참고로 잡석, 거친 통나무 1티 자원이기 때문에 도구가 없어도 채집이 가능하지만 잡석은 2/2라 아무 돌망치도 속도에 별차이가 없지만 거친 통나무 50짜리는 5티 나무도끼 이상은 되어야 빠른 채집으로 효과를 높일 수 있습니다.

거의 무게를 꽉 채울 만큼 모아진 거친통나무, 채집 중 함께 채집되는 잡석과 브레실리엔 새 개인섬에 필요한 작물씨앗도 함께 운반을 해 줍니다.

위의 사진은 황소탑승시 86% - 황소가 없다면 677%로 무게로 인해 거의 움직일 수 없는 상황이 되니 배달작업에는 이왕이면 가성비가 뛰어난 황소류로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여행비용을 계산해 보니 439K, ㅋㅋㅋ 잡석과 거친 통나무를 사는 비용보다 더 높게 나와서 잘못 클릭하면 엄한 돈을 날리는 상황, 계획했던 것처럼 뎃포드에서 미스트 포탈을 열고 브레실리언 통로로 나가는 길을 선택합니다.

럭키! 운 좋게도 마을 앞에서 찾은 미스트(엘로우)에서 바로 스타팅포인트에 브레실리언 포탈이 떴습니다. 10초도 안돼서 브레실리언으로 무료로 배달할 수 있는 기회!!

브레실리언에서 본토로 오는 길은 험하기도 하고 운이 없다면 시간이 오래걸려 물품배달이 쉽지 않지만 본토에서 브레실리언으로의 배달은 운이 좋다면 1분 컷 이내에 안전하게 엘로우 미스트를 통해서 황소의 무게 적재량만큼 넉넉한 자원이나 아이템을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안전하게 브레실리언 마을(안개마을)에 도착해서 개인섬에 짐을 풀어두었습니다. 충분한 거친통나무와 잡석이 수급된 상황, 뭔가 실버 주고 사면 아까운 씨앗류도 보급을 완료했습니다.

9000개에 육박하는 거친통나무를 한 번에 브레실리엔 마을로 수급! 가치가 높은 물품은 아니지만 뭔가 국밥처럼 든든한 느낌이 듭니다. 브레 개인섬 업그레이드 거통, 잡석은 이제 충분할 듯 

그동안 저 티어 자원 수급의 어려움으로 업그레이드 못했던 건물들도 쓱싹쓱싹 업그레이드

물론 효율을 생각하면 채집시간이 들어가는 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그래도 브레실리엔 개인섬 업그레이드를 위해 본토 방문 시 자원 배달로 손실 없이 필요한 물품 이동 할 수 있는 방법이라 소개해 보았습니다.

다른 방식으로는 본토에서 10실버 하는 거친 통나무가 브레실리엔에서 15에 거래되기도 하니, 조금 더 차이가 난다면 8티 황소에 가득 실고 다른 아이템 옴길때 같이 풀 무게로 옮겨도 어느정도 가성비가 나올듯 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