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양자컴퓨터에 미래를 걸어보자! (feat. QUBT)

머니

by 침구학개론 2021. 6. 17. 02:32

본문

반응형

요즈음 과학계 특히 과학 유튜버들 사이에서 크게 이슈가 되고 있는 주제가 바로 양자컴퓨터 입니다.



1946년 2월에 18,000 진공관을 이용하여 만들어진 에니악ENIAC)’이 최초로 등장을 시작으로,
우리가 어렸던 시절 8비트 16비트 268 386 486 586(팬티엄) 등의 순서로 발전하면서 컴퓨터의 크기는 갈수록 작아지면서 발전해 왔지만 0과 1의 On and Off 로 표시하는 기존의 방식을 큐빗트라는 0,1 의 중첩을 표현하는 양자역학을 이용하여 빛의 속도로 계산 출력이 가능한 인간의 상상력을 뛰어넘는 양자컴퓨터(Quantum Computer)의 시대가 도래하고 있습니다.


아직 실용화 수준까지는 멀었을 것으로 생각되지만, 인류의 기술 발전을 생각하면 어쩌면 우리 세대에 발현 될 수 있는 기술, 장비일 수도 있을듯 합니다. (여전히 이해는 어렵습니다.)

파인만이 제시한 이런 어려운 물리학까지는 이해하기는 어렵지만(관련주라도 모아보자는 심정으로), 이럴때 양자컴퓨터 관련주에 미리 베팅 해 보는 것도 미래를 위한 준비가 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에 떠도는 많은 양자컴퓨터 관련주가 있지만 제가 현재 제가 찾고 지켜 보고있는 종목은 바로 QUBT
Quantum computing Inc. 입니다.

2021년 6월16일 오전장 시세


오늘은 6불대 말 7불대 초에서 거래 되고 있습니다.
52주 최고가는 $25 최저는 1.95 까지 신기술주 답게 변동폭이 ㅎ ㄷ ㄷ 합니다.


52주 변동폭


최근 워낙 신기술 사기기업도 많고 루이싱커피처럼 매출 조작이나 내부거래, 실적조작 등의 사기 피해도 많이 나와서 불안하기는 하지만 리스크 있는 만큼 그만큼 양면에 매력적인 부분을 지니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아직 들어가지는 안고 그냥 와치리트에 등록해두고 매일 가격을 체크해 보고 있습니다. 종목추천이나 투자권유는 아니니 신중히 생각 하시고 양자컴퓨터 관련주 찾으시는 분도 있고 해서 소개겸으로 포스팅 해 봅니다.



이 글이 성지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ㅎㅎ
2021년 6월16일 (미국서부시간)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