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용 MMORPG 알비온 온라인

일상/놀이

by 침구학개론 2024. 1. 4. 04:25

본문

반응형

미국에서 그것도 윈도우즈가 아니라 맥미니에서 돌아가는 MMORPG를 찾다가 우연히 발견하게 된 스팀의 알비온 온라인,
예전에 린저씨였기 때문에 비슷하고 가벼운 게임을 찾던 도중 우연히 발견했는데, 혹자들에게는 너무 많은 앱 광고로 불편함을 겪고 있는 듯했으나, 게임에는 젬뱅이인 맥에서도 그것도 미니에서도 램부하 없이 잘 돌아가고 있는 효자 게임입니다.

https://albiononline.com/?ref=9LMVE48A2E

기본형 아이패드에서도 잘 돌아가고, 모바일도 가능하다고 하지만 너무 작은 화면으로 전화기 보다는 기본적으로 태블릿, 아이패드 이상을 추천드리며, 길드에 따라서는 월결제와 PC사용 해야 한다는 조건을 달기도 할 정도로 PC에서 플레이가 유리 합니다.


아이패드로는 쉬면서 채집이나 하는 정도가 적당합니다. 그래도 여러 장비에서 크로스로 한 계정을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장점

리니지와 같은 대규모멀티게임을 라이트 하게 하려고 시작, 초보의 국룰을 활이기 때문에 직업은 궁수로 정했습니다.
화폐는 골드와 실버로 구성된는데, 골드는 주로 캐쉬템 구매와 은화로 바꾸어 사용할 수 있게 되어있고, 실버가 실질적 세계관 내에서의 화폐역할을 합니다.
프리미엄 가격은 약 실버 18M 30일로, 처음에는 어쩔 수 없이 $15.95의 프리미엄 구독을 구입 
여기서 주의할 점은 꼼꼼하게 할인요율이나 초보자 구매 패킷을 사용하면 같은 가격으로도 선물이나 특별스킨 골드를 추가로 받으실 수 있습니다. 그냥 클릭하지 말고 할인/특별 페이지를 살펴보시는 것을 추천:
저는 참고로 초보자 세트로 구입해서 탈것:소 스킨과 골드 150을 추가로 받았습니다.

리니지나 다른 여타 멀티유저 게임과 비슷하게 초반 막일이 필요하면서도 특이하기 전투 공강에서 죽으면 아이템 전부를 떨구는 시스템이다 보니 PvP에서 보통 무기와 갑옷을 들고 오히려 캐릭터 자체 숙련도를 올리는데 치중하는 점이 다른 렙업게임과는 조금 다른 성장 방식입니다.
무기별, 채집, 제작별 테크트리가 정말 광범위하게 되어있기 때문에 자신에 플레이스타일에 맞춰 캐릭터를 키워나가는 재미가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극초반 실버 구하기가 어려워서 초반난이도는 조금 있는 편이기는 하지만 섬(개인영지) 구입비용과 길드 설립 비용이 거의 1M은 하기 때문에 초보자분들은 기존에 길드를 가입하거나 집/땅 없는 설움을 겪어야 합니다.
길드도 세금이 있고, 마을 상점도 터무니없는 수수료를 요구할 때가 있고, 경매장에서도 즉구매, 즉 판매를 하다 보면 심심치 않게 흑우가 될 수도 있으니 천천히 배워가며 즐겨봐야겠네요, 
*무과금도 충분히 게임은 가능하겠지만 장기적으로 생각했을때는 레벨업이나 섬 소유를  하기 위해서는 한번 정도는 들어가야 할 수도 이후 무한 노가다 실버나 골드 리뉴도 가능은 합니다만... 개취에 따라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앞으로 플레이 해 보면서 팁이나 특이사항 발생 시 또 포스팅 준비해 보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