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흔한 자영업+직장인의 아침 루틴

교육/경영, IT

by 침구학개론 2023. 2. 12. 02:35

본문

반응형

매일 아침마다 돈을 버는 습관

매일 기상시간은 7시, 출근은 보통 8:15에 집을 나서기 때문에 아침 출근 전 준비시간은 약 한 시간이 조금 넘는 시간입니다. 어떻게 보면 준비하기 넉넉한 시간처럼 보이기도 하지만 허투루 사용하다 보면 그대로 낭비되는 시간 그래서 최대한 아침시간은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서 나만의 루틴을 지켜가며 생활하고 있습니다.

7시 알람에 맞춰 일어나면 우선 제일 먼저 하는 것은 화장실과 샤워 총 약 3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그 후 7:30 AM부터 데스크탑 컴퓨터로 이동해서 Bing 브라우저를 열어서 빙 포인트도 쌓고 일정(5,250) 포인트가 모였을 때는 현금과 가장 가까운 아마존(Amazon.com)의 키프트 카드 밸런스로 옮겨 줍니다.

 

빙 리워드 포인트는 검색으로 모을 수 있는데 하루에 한 250~500 포인트까지 가능하므로 1~2 주에 꾸준히 $5 씩 적립됩니다. 10월 한 달간은 총 $30 적립되었는데 생각보다 짭짤한 부수익입니다. 검색엔진이야 뭐 구글을 쓰나 빙(마이크로 소프트/엣지)을 쓰나 크게 차이는 없으니 미국 휴대 전화번호와 주소가 있으신 분은 사용해도 괜찮은 리워드입니다.

그 이후 다음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약간(?)의 수익이 발생하기 때문에 조회수 검사와 어제의 수익을 점검해 봅니다.

지난 14~16일의 다음카카오 서버다운으로 인해서 일간 방문수가 나락으로 떨어져 버렸습니다.

동시에 애드센스 수익도 동반 하락 ... 때마침 블로그가 성장하고 있던 시기였던지라 아쉬움이 더 합니다.

그래도 꾸준히 하다보면 어느정도는 궤도에 올라오지 않을까하는 마음으로 매일아침 체크해 주고,

아직 크게 활성화 된 블로그는 아니지만 그래도 "베러댄나씽" 정신으로 아침마다 루틴으로 체크업을 해주고 있는 정도입니다.

이제 소소한 루틴을 마치고 본격적인 아침시간 활용 루틴을 시작합니다.

작은 오피스를 운영하고 있기 때문에 어카운팅, 북키핑은 따로 회계사에게 맞기고 있지만 그래도 수익, 지출, 캐쉬플로우(유동성), 손익분기 등은 매일 체크를 해주어야 하는데 저의 경우에느 무료 앱 Wave accounting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오피스의 회계관리를 고민하던 중 검색으로 찾은 앱인데, 비지니스 은행계좌와 연결해 두면 별다른 작업 없이도 모든 기록(transaction)이 자동으로 수익/지출로 설정이 되기 때문에 부기, 회계에 들어가는 시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고, 1년 혹은 특정한 기간 동안의 회계를 회계사 도움없이도 한눈에 보기 쉽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무료로 대부분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 직원이 없는 1인기업, 1인오피스라면 특별히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통장/현금카드 연결 되어 있으면 자동 가계부가 작성되는 그런 느낌입니다.

 

위의 그림과 같이 12개월 24개월의 수익/손실 기록의 대차대조표를 그래프로 한눈에 확인 할 수 있고 해당월 혹은 해당 회계년도의 비용지출 그래프를 확인할 수가 있어서 지출이나 비용에 대해서 중요도 관리를 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한글이나 한국원화를 지원하지 않는것이 약간은 아쉬운 부분이지만 영어와 달러 표기임에도 불구하고 대부분 단어들로 구성되어 있고 직관적 관리가 가능하기 때문에 영어실력(?)은 그다지 필요하지 않고 오히려 환율이 높은 요새 달러 계정을 회계장부 하기에는 적절한 앱입니다.

 

위의 그래프를 분석해 보면 제 오피스 지출의 경우 44% 정도로 사무실 렌트비용이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이후로 인터넷, 무선전화, 회게비용, 면허/자격비용, 말프랙티스 인슈런스, 유선 전화비, 호스팅비용 등이 들어갑니다.

매일 업데이트 될 때마다 퍼센트의 변동을 확인 할 수도 있고, 불필요한 지출이나 과도한 지출을 매일아침 확인이 가능하고 회계상의 오류도 찾아 낼수 있어서 아침마다 매일 빠지지 않고 체크하고 있는 부분입니다. 은행이나 데빗, 크레딧 카드의 부정사용 체크도 매일 할 수 있는 장잠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출근 직전까지의 30분 정도를 집중하면서 보낼 수 있고 출근 준비를 하는데, 멍하게 허투루 보낼 수 있는 시간을 최대한 활용해서 생산적으로 사용하고 오히려 일과시간에 해야할 일을 정신집중(!) 해서 정해진 시간 내에 완료 할 수 있기 때문에 매일매일 루틴으로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개인별로 아침시간 활용에는 본인만의 로하우가 있겠지만 소소한 수익도 올리면서 회계정산까지 아침에 처리 해 버리는 저만의 아침 루틴을 소개해 보았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