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유튜브 시청시간 늘리기 팁!

교육/경영, IT

by 침구학개론 2021. 4. 16. 04:17

본문

반응형

유튜브 시청시간 채우시는 분들, 4000시간 도달 까지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이제까지 제가 경험한 유튜브 시간채우기 팁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분석 공식집나, 커뮤니티 공식 입장은 아니니, 그냥 참고용으로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제 채널의 시청시간 합계입니다. 일년에 두달 정도를 남겨두고 있는데, 아직까지 4000 시간과는 거리가 있습니다. 떡상 영상 같은 것은 없고 그냥 소소하게 150개 정도의 영상이 있습니다.

1년 4000시간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남은 두달간 1000시간 이상을 도달 해야 하는데, 현재까지는 현실적으로 어려울것 같습니다.

여기서 몇가지 경험에 대해서 나누고자 합니다.
Google 유튜브가 시청 IP를 수집하는지? 국가별 지역별 통계가 적용되는 것을 보면 유튜브에서 시청시간 집계를 하는 동안 어느정도의 IP 는 체크 하고 있는 것으로 볼수 있습니다. 따라서 동일 아이피뢰 반복시청 삭감의 대상이 될 수도 있고, 스팸이나 어뷰징 처리가 될 수 있으니 주의 해야 합니다.

가정용의 경우 대부분 변동아이피로 중간중간 바뀌기 때문에 문제가 되지 않지만 고정 아이피를 사용하는 학교나 피시방과 같은 곳에서 너무 자주 돌리시면 걸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주위분들괴 제 경험으로 보면 카페나 이동수단 등에서 접속한 아이피는 시청시간 추가가 확실하게 된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따라서 본인 영상 시청 할때는 본인집이나 직장 보다는 이동 했을 땨 켜둔 것이 시청시간 올리기에 더욱 도움이 될듯 합니다

또 브라우져 관련 또는 새로운창 열기로 몰아보기 방법입니다. 유튜브를 보면 외국 영상 중 이방법을 사용해서 4000 시간을 채운 경험담이 올리와 있기도 해서 저도 실험을 해 보았는데, 한브라우져를 사용 하는 것 보다는 크롬, 파이어폭스, 웨일, 엣지, 인터넷익스플로러, 오페라 등의 여러 브라우져를 이용해서 시청하면 삭감없이 잘 올라가는 듯 합니다. 컴퓨터나 폰 테블릿도 가능하면 여러 장비로 돌리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믿거나 말거나 브라우져 사용후에는 방문기록삭제로 재시청 하면 도움이 된다는데 확인은 해 보지 못했습니다.

결론,
1) 최대한 다양한 아이피를 이용하자 (vpn우회도 가능)
2) 최대한 다양한 장비를 이용해서 플레이 하자 TV, 컴퓨터, 태블릿, 노트북, 휴대폰
3) 다양한 블라우져 플랫폼을 사용하자 크롬, 파폭 등등등

본인 시청이 커뮤니티 정책에 위반이 되는지 확실한 답을 찾지는 못하였지만, 본인의 영상을 확인 하는 작업도 필요할수 있으니 꼭 불법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나중에 수익창출 후 광고시청이나 클릭은 위반 시항에 걸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꼭 본인의 시청 아니더라도 친구 가족 친척들이 도와 주는 방법도 있으니 시청시간 억지로 늘리기 보다는 그 노력으로 영상에 집중을 하는 것이 장기적으로는 더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시청시간 필요하신분은 아래 링크에 댓글 올려주시면 매일 가능한대로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cafe.naver.com/sonographer/984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