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늘 픽!! 주목 엘지디스플레이(ADR)

머니/주식

by 침구학개론 2021. 8. 26. 02:55

본문

반응형

오늘의 관심주는 나스닥 LPL LG Display Co Ltd 입니다.

8/25 일 시작과 함께 꾸준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삼성과 LG TV의 점유율이 무섭게 전세계의 50이상을 석권 하고 있고, 연초에 반등이 꺽여서 주춤 하다가 다시 힘을 내고 있는 모양새 입니다.



8/20 기준 $8.35 까지 떨어지며 $8대도 위태로워 보였지만 다시 반등을 거듭하며 $9 까지 거의 근접 하고 있습니다.


2021년 2분기 성적을 보면 삼성과 엘지가 점유율을 양분 하고 있고, 소니와 나머지 떨거지들이 있는 것으로 그래프에서 나타납니다.

당장 코스트코 TV 섹션만 보아도 입구에 삼성 QLED 와 LG OLED로 도배가 되어있고 70인치 이상에서는 소니나 다른 경쟁사들은 거의 명함도 못내밀고 있는 실정이라 당분간은 이 기조가 유지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LPL 엘디플는 저의 포트폴리오 중에서 가장 큰 부분을 담당하고 있기 때문에 엘디플의 성적이 제 전체 수익에 상당 부분 작용 합니다.


위에 표에 보시는 것처럼 평단이 $8 정도에 1000주 보유로 약 $8,000 의 투자금이 들어가 있습니다.

한때 $14불 때가지 올랐지만 지금 힘을 잃고 $8 대로 주저앉아 있지만, 곧 회복 하여 다시 10불 때 지지하고 그 이상도 올라 결국 배당도 생기지 않을까 기대도 해 봅니다.

대한민국의 TV산업이 일본 대만 중국을 누르고 반도체와 디스플레이 호황에 힘입어 다시 한번 날아 올랐으면 하는 바램 입니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서울 LG디스플레이는 중소형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 설비에 3조3천억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지난 화요일 밝혔고,
이번 투자는 이달부터 2024년 3월까지 진행될 것이라고 서류에서 밝혔다.


LPL ADR 화이팅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