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국에서 왜 크레딧 점수가 중요한가?

머니/재테크

by 침구학개론 2021. 12. 2. 03:18

본문

반응형

좋은 신용 점수는 무엇이고 왜 그것이 중요합니까? 라고 미국생활을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많이들 질문 하시곤 합니다.



그래서, 좋은 신용 점수는 얼마일까 알아보고록 하셌습니다.

신용평가 모델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일반적으로 670점 이상이 좋다고 본다.
기본적으로 미국 점수를 나타나는 채점 방식을 크개 두개가 있는데, FICO 흔히 피코라고 하는 것과 VantageScore 입니다.


FICO의 경우, 좋은 점수는 670에서 739까지이다. VantageScore는 661에서 780 사이의 점수를 받은 것으로 간주합니다.
물론 굿 보다는 엑설런트가 여러 금융상황 발생시 더 유리한 이자나 대출금액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좋은 범위부터 우수한 범위까지 떨어지는 신용점수가 판도를 바꿀 수 있습니다. 금융기관들이 대출이나 신용신청을 고려할 때 다양한 요소들을 살펴보는 반면, 신용점수가 높을수록 일반적으로 승인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신용점수가 좋으면 금리를 낮추고 더 경쟁력 있는 조건으로 갈 수도 고 만약 훌륭한 신용 점수를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이용 가능한 최고의 금리와 조건을 제공받을 수 있는 훨씬 더 좋은 기회를 얻을 것입니다.

이에 반해 신용점수가 나쁘거나 좋지 않은 경우 일부 대부업체로부터 승인을 받을 수 있지만 신용이 좋았다면 금리가 훨씬 높아질 가능성이 높고 또한 대출 계약금을 내거나 공동 서명인을 얻어야 하는 등의 불편함과 제약 수도 있습니다.

미국생활에 필수인 만큼 처음부터 잘 관리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