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Western Digital 급등 5/3/2022

머니/주식

by 침구학개론 2022. 5. 4. 01:18

본문

반응형

저에게 오래간만에 굿뉴스가 떴습니다.

바로 Western Digital (틱커 WDC) 주식인데  5/3 화요일 투자가 Elliott Investment Management가 회사의 이사회에서 플래시 메모리 사업에서 분리하도록 강요한다고 발표한 후 급등했습니다.

 




WD 브랜드는는 외장하드에서 마크를 많이 보셨을 텐데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세그먼트와 NAND 플래시 메모리 세그먼트의 두 가지 주요 세그먼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엘리엇은 이 같은 조치가 2023년 말까지 주가를 100달러 이상으로 끌어올릴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며 웨스턴디지털 이사회가 분리에 대한 전략적 검토를 할 것을 재촉했습니다. (참고로 저는 $30대에 진입했습니다.)



웨스턴 디지털은 운영상, 재정상, 전략적으로 같은 회사의 일부로서 두 개의 엄청나게 다른 사업을 운영해야 하는 직접적인 도전의 결과로써 실적이 저조했다"라고 말했는데 사실 최고점에서 반 정도 빠져있는 상황입니다. $80 가까지도 갔던 것으로 기억하고 있습니다. 독립형 플래시 부문에 170억 달러에서 200억 달러의 기업가치로 1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덧붙였고 엘리엇은 웨스턴 디지털의 지분 6%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약 10억 달러에 달하는 대 주주이므로 입김이 대단할 것으로 보이고 있으므로 저와 같은 소액 주주에게도 낙숫물 효과, 훈풍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음… 외장 하드 구입할 때도 좀 비교적 좀 비싼 편 이어서 구입이 망설이던 제품인데, 그래도 주주이기 때문에 다른 제품보다는 WD를 선호하고 있습니다.


보유하고 있는 계좌는 여자 친구와 함께 공동계좌로 되어있는 주식거래 계좌에 동의(?)를 얻어 구입하고 매도 처분 시에도 혼자 결정하지 않고 같이 협의하에 매도 시점을 결정하고 있습니다. 

메릴린치의 공동계좌

현재 40주를 보유하고 있고, 한때 장이 좋을 때 $80까지 두배가 넘는 수익을 올렸었지만 다시 빠져서 실망하고 있었는데, 오늘 같은 15% 벼락 떡상을 맞아 총수익 60%가 넘는 실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22년 들어 거의 모든 종목이 10-20% 빠지고 있어서 어깨가 축 처지고 있었는데, 그래도 한 종목이라도 이렇게 선방을 해 주니 피해가 좀 만회되었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