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큰집 설렁탕 - 산타클라라

일상/맛집

by 침구학개론 2022. 9. 2. 03:12

본문

반응형

오늘은 산타클라라 카일리에 위치한 설렁탕집 큰집설렁탕/냉면 리뷰입니다.

위치는 산타클라라 한인타운에서 카일리로 들어와 멀지 않은 카일리 홈스테트 하이스쿨 바로 옆에 있고 산타클라라 우체국 바로 한 블럭 못미쳐 입니다.

산호세, 산타클라라, 베이지역에서는 서울 곰탕과 함께 나름 유명한 집이고 한인 보다는 중국인 손님들도 북적이는 곳이기도 합니다. 

Kunjip (kunjipsc.com)  


메뉴가격은 가장 저렴한 식사인 설렁탕이 $18 로 비교적 비싼편, 갈비찜 혹은 매운 갈비찜은 $75가 넘어가는 조금 비싼 가격이기는 합니다. 
저렴하게 한식을 찾을 수 있는 곳은 이제 거의 없어진듯 합니다. 두명이 세금 + 팀 하면 50불은 매번 넘어가니.. 물가상승을 식비로 확인이 가능한 정도입니다.

기본 세팅으로 파 항아리가 있고 반찬이 3개 기본 제공됩니다. 음.. 설렁탕집 치고는 깍두기나 김치맛이 좀 약한 부분, 아무래도 외국인 특히 중국인들의 입맛인지 뭔가 설렁탕과 어울리는 시원, 상킁, 아삭아삭한 맛은 좀 부족한 것이 아쉽습니다.


설렁탕에는 파를 듬뿍 집어 넣는게 진리라 파를 충분히 넣고, 국물은 나름 진한 편이고 고기 덩어리도 충분히 들어가있고 소면사리도 함께 나옵니다.

간이 안되어 나오기 때문에 먼저 맛을 보고 소금을 기호에 따라 추가 해야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심심한 것을 좋아해서 소금 약간에 후추 많이...

 


또 함께 주문한 회냉면, $25 정도로 역시나 ㅎㄷㄷ한 가격입니다. 일반 냉면은 18~20 정도이지만 그래도 회냉면이 좀 낫지 않을까 해서 주문해 보았는데, 맛은 그렇저럭 괜찮기는 했지만 

떡진면이 잘 풀어지지 않는.... 아마도 면 관리가 잘 안된 듯 합니다. 그래도 전에 사리추가는 공짜여서 괜찮았는데, 요새도 사리 추가 되는지는 확인을 못해 봤습니다.

한식이 땡기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겠지만, 저는 같은 계열인 10 부쳐스의 갈비탕이나 국밥이 가성비나 식당 인테리어... 서비스 등의 부분에서 더 월등한 것 같습니다. 

텐부쳐스는 예약 잡기가 너무 어려운 것이 흠이라면 흠이지만...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