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면홍조 탈출 아이템 (feat.  마스크 발진)

일상/패션, 뷰티

by 침구학개론 2023. 6. 2. 02:17

본문

반응형


세안 시 뜨거운 물 혹은 모공이 줄어든다고 너무 찬 온도는 오히려 홍조를 악화시키는 듯합니다. 더운물 사워를 하시는 분들도 가급적이면 얇고 약한 얼굴 피부로 뜨거운 온도의 물을 직접 맞거나 때수건 등으로 얼굴 셀프 스크럽 등은 오히려 홍조를 더 악화시킬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샤워와 동시 세안 시에도 최대한 가볍게 세안제나 비누거품응 충분히 낸 후 부드럽게 세안하고, 뜨거운 온도의 물을 직접 세안에 사용하기보다는 적절하게 미지근한 온도로 세안하는 것이 좋은 듯합니다. 너무 뜨거운 스탠딩 샤워는 탈모에도 안 좋은 영향이...

1. 도브 or 다이알 기본 비누

세안제가 등장하기 이전부터 꾸준히 사랑받아오던 비누 도브, 너무 강해 보이기는 하지만 다이얼비누 기본형도 오히려 피부 진정에 효과가 있는 듯합니다. 문제가 발생할수록 기본에 충실한 세안이 도움이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2. 염소유 비누
최근 효과를 많이 보고 있는 염소유 비누입니다

수제비누는 아니지만 그래도 저자극에 제목처럼 부드럽고 보호해주는 약간 기름진 성분이 느껴집니다.
INGREDIENTS: Sodium Palmate, Sodium Palm Kernelate, Palm Kernel Acid, Parfum,
Aqua (Water), Sodium Chloride, Glycerin, Prunus Armeniaca Seed Powder (Apricot Shell Powder), Caprae Lac (Goat's Milk), Tetrasodium Etidronate.
Titanium Dioxide, Vanilla Planiflora Seed Powder (Vanilla Bean), Coumarin.
특징은 바닐라 조각인지, 찻잎 종류인지 약간의 스크러빙 첨가물도 들어있습니다. 진정효과도 좋고 세안 후 따로 로션을 사용하지 않아도 촉촉함이 유지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WARNING: For external use only. Avoid contact with eyes. If skin irritation occurs, rinse immediately and discontinue use. Keep out of reach of children.
Use only as directed
경고 문구도 나와 있지만 어떤 제품이던지 개인별로 알레르기 반응등이 발생 할수 있으니 대량 구매보다는 테스트를 먼저 해 보시고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3. 닥토 자르트+ 진정 미스트

닥터자르트의 Cicapair 타이거 글라스 카밍 미스트 입니다. 냄새는 호불호가 있을 수 있는데, 제목처럼 진정 효과가 뛰어납니다.
홍조는 기본적으로 열로 생각 할수 있기 때문에 쿨다운 목적으로도 많이 사용하고, 특히 더운물 샤워 후 발생하는 홍조에 물기 제거 후 살짝만 뿌려줘도 진정 효과가 뛰어난 제품입니다.

4. Thayers facial mist (cucumber)
오이는 성질이 차고 수분기가 많은 채소인 것이고 홍조 진정을 위해서 전통적으로 사용되던 오이를 이용한 미스트입니다.
약간의 오이냄새가 나서 오이 알레르기나 향을 싫어하시는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을 수 있지만, 용량도 크고 가격도 저렴함 편이기 때문에 일하면서 열이 오를 때, 외출 시에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5. 마지막 끝판왕 스테로이드
Betamethasone Dipropionate Lotion USP, 0.05% 베타메타손 디프로피오네이트 로션

미국에서도 처방을 받아야 하는 처방약이고 스테로이드의 부작용 우려가 있기 때문에 반드시 피부과 진료를 받고 의사 지도하에 사용해야 합니다. 스테로이드인 만큼 효과는 강력하고 바로 안면홍조가 줄어드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액상으로 되어있고 로션으로 되어있지만 거의 액체 형태로 아주 가볍게 펴 발라주고 손가락으로 약간 두드려 주는 정도로 사용합니다. 

스테로이드이기 때문에 부작용 발생 가능성을 항상 염두에 두고 용량 이상으로 사용하면 안 되고 사용 후 손에 남아있는 것도 깨끗이 씻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몇 달간 고생했었는데, 위의 방법을 모두 사용해 보고, 쿨다운을 위해서 자주 물세수해주니 어느 정도 홍조가 가라앉은 느낌입니다. 알레르기 혹은 햇빛에 의한 발진일 수도 있으니 햇볕이 뜨거워지기 시작하는 여름 선블락 제품도 필수로 같이 사용해 주는 것이 좋겠습니다.

*2023년 9월 - 업데이트 위의 비누와 미스트, 스테로이드 모두 주사피부염을 악화시키는 트리거 요인으로 작용할 수 있습니다. 주사피부염에는 사용을 권장하지 않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