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네이버 카페 성장시키기

일상/놀이

by 침구학개론 2023. 1. 20. 03:56

본문

반응형

2023이 시작 되고 게으름병이 도져서 블로그, 카페도 관리를 못하고 있는 중입니다.

다음카카오에서는 티스토리를 주로 하고 약간씩의 브런치 글쓰기 작업을 하고 그래도 워낙 한국의 검색은 네이버로 편중되어 있어 커뮤니티나 검색은 네이버를 조금더 선호 하는 편 입니다.

네이버에서도 작은 네이버카페를 운영하고 있는데 오늘은 네이버 카페 성장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우선 네이버 아이디를 사용하시는 분들은 정보를 얻기 위해서나 커뮤니티 활동을 하기 위해서 카페 한두개 혹은 수십개 까지 가입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 그에 비해 직접 운영하시는 분들은 많지 않은듯 합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네이버 애드는 달수있지만 구글의 애드센스 붙이기가 안되서 티스토리로 넘어오신 분들도 꽤 많은데 그래도 카페는 아무래도 다음카페 보다는 네이버 카페가 더 활성화 되어있는듯 합니다.

네이버 카페에서는 매니져나 부 매니저의 경우 카페 관리 메뉴 조작이 가능합니다.

관리 앱으로 진입하면 다음과 같은 메뉴항목이 있는데 그 중에서 통계 부분을 누르면 카페의 검색 혹은 유입 확인이 가능합니다. 블로그나 카페 운영이나 꾸준함이 가장 중요한듯 합니다. 

방치하다가 포스팅을 올리기 시작 하니 바로 성장하는 유입!!

그 동안 죽어있던 카페를 살리기 위해 이전에 임시 저장으로 되어있던 게시글들을 풀면서 통계를 지켜보았습니다.

네이버의 카페 등급은 1-15 , 16-말일 까지의 기준으로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이번 15일에는 등급업이 되지 않았지만 그 다음부터는 100 이상의 조회수로 다음 등급심사에서는 두 단계 업을 기대해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티스토리의 유입은 다음이나 구글검색이 많은 반면 네이버 카페의 유입은 대부분 네이버 카페 모바일 검색에서 혹은 네이버 통합 검색에서 들어오는 것이 많습니다.

다음검색/카페에서는 1% 미만으로 미미한 수준입니다.

티스토리 하시는 분들은 네이버 검색을 위해서 같은 내용의 네이버 블로그 운영이나 카페 운영으로 크로스 유입을 기대해 보는 것도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네이버 카페를 성장시키면 네이버 카페에 티스토리 블로그나 포스팅 링크를 달아서 트래픽을 올리는 수단으로도 활용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