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베르단스크 맵 분석

일상/놀이

by 침구학개론 2020. 5. 5. 07:06

본문

반응형

 

[출처] 콜오브듀티 공식 앱

주구장천 워존 싱글 모드만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천자문 압박이 티스토리를 짖눌러서 조금 더 올려 쓰고 있습니다. 언제쯤 애드센스 무한 승인대기에서 벋어날 수 있을런지.

두 번 실패 후 사이트 지웠다가 다시 재신청 하였습니다. 봇이 리뷰를 하는지 아니면 사람이 하는 것인지는 모르겠지만 승인 받기가 쉽질 않네요.

혹시나, 내 블로그 복사 해온 것이 적발(?) 된 것인가 해서 이전 블로그에서 복사 해온 것도 모두 삭제 처리 하였습니다.

컨텐츠가 없는데서 1000자 이상 뽑아 쓰려니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워존 맵 베르단스크 아틀라스

이름 자체가 러시아나 우크라이나 그쪽 같았는데, 비슷한 지명은 네덜란드 에도 있기는 합니다.
어쨋던 우크라이너의 한 도시를 모델로 했다는 것만 알고 있습니다.

이름에서 풍기는 묘한 위험한 느낌, 스크에서 풍겨나는 러시아 형님들의 포스 등이 맵을 더욱 위협 스럽게 보이게 하는 듯 합니다.

5섹터 (구역)

우선 베르단스크의 지역은 5 구역, 위와같이 북, 서, 남서, 중남, 동으로 나눠집니다.
특별하게 구역으로 부르시는 분들은 없지만 편의상 5 구역제로 나뉜 것으로 보여지며 실제 게임 중에는 구역 이름은 빼고 지역 예를 들면 기지, 슈퍼마켓, 창고, 공항 들로 줄여서 부르고 거기에서 동서남북을 붙여서 상세 지역을 표시 합니다.

다른 총싸움 게임과 마찬가지로 360 방위의 숫자나
12 시간의 방향을 많이 사용 하기도 합니다.

예를 들면 180에 적 6시 방향 남측 모두 플레이어의 아랫쪽 즉 남측을 지칭 합니다.

북 지역

첫번째로 북구 Bloc 23 은 소방서 한 곳과 외진 집들 몇 채가 전부인 밀도 낮은 지역 입니다. 맨 좌(서)측으로 댐이 있고 그 아래로 강이 있습니다.
그나마 군사기지와 채석장 정도에서 빈번한 교전이 되고 나머지는 약간 이동지 거쳐가는 느낌입니다. 계약도 기지와 채석장 주위 밀집 됩니다.

요새는 채석장 계약도 많이 줄어든 느낌 입니다만,,,

서 지역 공항 포함

공항이 가장 바쁜 무대가 되고 주의로 창고, 마트, 고물상 등이 분포합니다. 땅은 황량 보이는데 나름 차량과 계약이 풍부해서 인기 시작지점 이기도 합니다.

공항은 층수가 있어서 계약이나, 상점, 탈것 등의 핑이 수직으로 헷갈리는 경우가 많아서 개인적으로는 불호인 맵입니다. 간혹 잘못 들어갔다가 길을 잃기도 하고 관제탑에 숨어 있는 저격병 들로 짜증이 나는 곳 중 하나 입니다.

남서 기차역



기차역이 있고 중소 상점가, 주택가, 병원 등이 위치하는데 역시 기차역, 병원이 메인 전장이 됩니다.
다른 지역은 약간 쉬면서 파밍 장소 정도,

기차역은 계약 보다는 루팅하는 지점이 많은 것이 장점 입니다. 기찻길 위의 멈춰있는 기차로 인해 차량운행음 좀 어려움이 있습니다.

중남

다운타운(시내) 높은 건물들이 즐비하고 교전이 가장 많이 발생하는 베르단스크 내의 가장 핫 플래이스입니다.
스타디움과 방송국도 나름 밀도가 높아서 스타팅
포인트로도 자주 사용 됩니다. 스타디움은 빙글 주위를 돌면서 루팅 상자가 많이 있고 가끔씩 빨간 상자고 뜨기 때문에 초기에 스타팅 장소를 제대로 픽하기 어려울 때, 차선책으로 많이 사용 합니다.

동 지역

베르단스크의 버려진 땅이라고 할만큼 느낌 상 가장 외진 지역구 입니다. 감옥의 경우 난이도와 미로 같은 느낌이여서 초보들 회피 장소이고, 농장과 제재소도 나름 플레이가 쉽지는 않습니다. 항구에는 저격지점이 몇 군데 있어서 저격수들이 간혹 자리 잡기도 하는 곳 입니다.

영어 지역 이름(참고용)

 

즐거운 워존 하시고, 최후 생존자를 위하여!

만랩도 모두 찍으시고 season4 를 위해 COD 코인고 넉넉하게 1000 이상 모아 두시길...

1000 자 넘겼는지 모르겠네요, 시도 중인 애드 센스 승인 빨리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