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토방 Tobang @ Santa Clara

일상/맛집

by 침구학개론 2023. 6. 13. 01:48

본문

반응형

산타클라라 카일리프라자에 위치한 토방 BBQ 리뷰입니다.

위치는 한인 식당이 모여있는 카일리, 산타클라라 고등학교 바로 옆에 몰 입구에 위치합니다. 큰집설렁탕, 가미분식, 늘봄갈비 등 한식 식당이 한 줄로 나란히 있는 몰입니다. 


바베큐 전문점인 만큼 A B C 코스 등으로 몇 가지 고기 종류와 세트로 주문할 수 있는 메뉴가 약 $50~ (두 사람 기준)부터 시작하고 다른 고깃집 보다 가격은 저렴한 편입니다.

A코스 인가로 주문했는데, 상추 상태가 좀 안 좋은 것은 시작부터 에바, 채소 관리에 신경을 더 써야 할 정도... 싸 먹기가 좀 부담...

반찬은 다른 집보다 맛있고 집밥반찬에 가까운 정도로 반찬은 괜찮았습니다.

사이드 메뉴 첫 번째로 시킨 콘치즈... 술안주 입가심 용으로 사용하기 적당, 짜지 않고 애피타이저 용으로는 괜찮았습니다.

김치볶음밥이 좀 문제였는데, 음... 너무 아무 맛도 없는 김치볶음밥, 집에서 해 먹는 볶음밥보다도 못한 느낌이었습니다.

우리 테이블에서 시켠 메뉴는 자리에 불을 피우고 하는 것이 아니라 주방에서 구워서 나오는 것이기 때문에 콘치즈와 김치볶음밥을 데우면서 먹을 수 없어서 좀 더 신경을 썼어야 하는 부분인데, 좀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양념 안된 고기 예를 들어 삼겹살 차돌 등은 자리에서 가스버너를 이용해 구워 먹기 때문에 위의 반찬들 구워 먹으면 좀 더 나을 듯

메뉴 세트에 포함되어 있는 해물 파전, 메뉴라기보다는 그냥 반찬느낌 정도, 그래도 바삭바삭하게 잘 구워져 나왔습니다.
술안주나 고깃집에서의 해물파전은 맛보다 바삭함이 중요한데 합격점!

메인 중 첫 번째로 나온 엘에이 갈비, 주방에서 구워서 나오는 것인데, 첫번째 나왔을 때 겉만 타고 속은 안 익어서 다시 한번 구워 달라고 부탁드렸습니다. 서빙은 친절하게 해 주시기는 하는데, 그래도 BBQ자리가 아니고 구워서 나올 때는 좀 더 신경 쓰는 것이 필요한 부분...

마지막으로 메인 중 메인요리였던 매운 갈비찜!, 등갈비로 되어있고 둘이 먹기에 푸짐한 정도, 요새 마트 고기가격도 올라서 등갈비 사서 손이 많이 가게 요리해서 먹는 것을 비교했을 때는 확실히 가성비가 있는 메뉴였습니다.

간은 약간 세고 진하기 때문에 국물을 흰밥에 슥슥 비벼 먹는 것도 괜찮을 정도, 그냥 갈비찜으로 먹거나 술안주로는 약간 간이 너무 센 정도입니다. 

오늘은 산타클라라에 위치한 토방 리뷰였습니다. 다른 식당 바비큐에 비해 가성비가 좋은 편이어서 손님의 대부분이 젊은 층으로 구성되어 있고, 가볍게 한잔하고 식사도 함께 해결하기 좋은 토방 BBQ입니다.

TOBANG - Home (tobangsc.com) 

 

TOBANG

Reservations and Waitlist 

www.tobangsc.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