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뱅크오브아메리카 Heloc 주담대 신용한도 신청

머니/재테크

by 침구학개론 2023. 10. 19. 06:46

본문

반응형

오늘은 뱅크오브 아메리카의 주택담보 대출 크레디트라인 Heloc 신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신청한 배경은 이전에 웰스 파고(Wells Fargo)뱅크에서 주택담보 신용한도 프로그램 $55,000을 가지고 있었는데 10년일 훌쩍 지나 이제 더 이상 인출은 못하고 일반 대출처럼 갚기 시작해야 하는 기간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이것을 다시 리뉴할까 하다가, 웰스파고 보다는 주 은행으로 사용하고 있고, 우대고객 이자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뱅크오브아메리카(이하 BoA)에 하나를 더 개설해서 사용하고자 대출신청 서류를 작성했습니다. 

이론적으로는 주택담보 신용한도는 주택의 이퀴티가 허용하는한 여러 개를 개설한다고 인터넷 서치를 하고 이왕 이번 WF에서 BoA로 이전하면서 최근의 변동금리를 감안하더라도 여러 가지 이자 절약혜택을 볼 수 있어서 과감하게 결정!

서류 접수 후 하루 정도 지나니 은핵직원에게 확인 전화와 접수에 필요한 추가 서류 업로드를 위한 보안링크가 도착했습니다. 요새 하도 스캠이 많기 때문에 사이트 확인과 상담원 확인은 필수!!

서류접수하고 접수번호를 받으면 그 다음부터는 BoA 대출 상태확인 사이트로 로그인해서 대출의 정보와 처리 상황 확인이 가능합니다.

초기 인출금을 WF Heloc의 남은 금액인 $25,000으로 설정했는데, 상담원이 실수로 $220,000으로 입력해서 수정해 달라고 요청! -> 접수에 관한 책임은 신청자에게 있기 때문에 신청 내용과 다른 부분은 즉시즉시 수정해 주어야 합니다.


로그인 후 살펴보면 아래와 같이 단계가 표시되는데, 시금은 1번 시작 단계인 신청 단계, 필요한 서류들은 접수한 상태입니다.

필요한 서류는 이전 주택 모기지 정보 (론 노트와 스테이트먼트), WF Heloc 스테이트먼트, 주택 보험, 신청자 2년 치 세금보고와 최근 두 개의 (2)주급명세서 등등을 업로드하면 됩니다.

최근은 스테이트먼트나 다른 정보들도 pdf로 보관을 하고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업로드 가능, 이것들은 신청자가 해야 하는 일이고, BoA은행 측에서는 주택 가격의 산정과 남은 이퀴티 계상, 신정자의 신용정보/점수 확인, 대출 승인, 대출 마감과 펀딩 등의 수순이 있습니다.

아래는 이자 할인 목록

이번 은행변경의 이유가 인출기한 마감에도 있지만 BoA의 우대이자 때문이기도 했는데, BoA에서 받을 수 있는 이자는 총 0.825%으로 최근 변동금리도 동반상승하는 가운데 그나마 위한이 될 수 있을 정도의 할인입니다.

첫 번째로 연결된 체킹어카운트에서 이자+원금 최고 납입액 자동이체 설정 하면 받을 수 있는 0.25%

두 번째는 주담대 열면서 최초 인출금액에 대한 0.2%

마지막으로 가장 큰 부분인 꽌시 디스카운트 - 저의 경우 BoA우대 중 Platinum Honor 등급이기 때문에 0.375%의 높은 혜택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아무 혜택 없는 WF Heloc미리 정리했어야 하는 건데...)

아직 진행 중이기는 하지만 이전에 신청했던 경험도 있고 BoA가 개인, 비즈니스 주거래은행인 점, 840의 높은 신용점수가 있기 때문에 어렵지 않게 통과될 수 있을 것을 기대해 봅니다.

참고

주택 가격 추정 : $800,000

모기지 잔액 : $170,000

WF Heloc 잔여금 : $25,000 / 55,000

이번 BoA 신용한도 신청금 $50,00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