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디스커버 Discover 크레딧 카드 2023 결산

머니/재테크

by 침구학개론 2024. 1. 30. 07:07

본문

반응형

오늘 1월 29일 디스커버 카드에서 이메일이 도착했습니다. 제목은 It's time to review your 2023

디스커버 카드는 신용카드 중 거의 최고인 5% 캐시백을 제공하는데 분기별(3개월씩) 항목을 바꿔가며 최고 $75까지의 캐쉬백을 5% 혜택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1~3월 식당, 4~6월 주유소... 등

항목에 해당하지 않는 소비는 오히려 1%로 다른 신용카드에 비해서 메리트가 떨어지지만 5% 활용만 잘 한다면 카드 혜택을 최대한으로 사용하면서 캐시백을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아이폰의 앱이 잘 되어있기 때문에 애플 아이폰의 Discover app으로 들어가면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023년의 총 사용량은 $3,230 정도이고, 한 번도 미납이나 이자 붙는 사용은 하지 않았기 때문에 이자비용은 0 달러입니다. 

총 캐쉬백 수집과 사용은 $111.36 모두 다 5% 캐시백은 받지 못했기 때문에 산술적으로 계산하면 3.4% 캐쉬백으로 볼 수 있습니다.

미국의 여러 신용카드 중에서도 5% 캐쉬백 혜택을 잘 이용하면 소비에 대해 최대한의 혜택을 볼 수 있기 때문에 메인 크레디트카드보다는 서브용으로 해당 분기에 맞춰 사용하시면 최대의 캐쉬백 효과를 볼 수 있는 카드 Discover it입니다. 연회비도 없는 카드이기 때문에 식당, 주유소, 그로서리, 아마존 이용이 어느 정도 있으시다면 하나 정도 따로 만들어 두시는 것도 추천합니다. (합리적 소비 지향한다는 하에...)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