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김밥 식중독 🍙🍚

일상/맛집

by 침구학개론 2021. 8. 27. 01:38

본문

반응형

성남시 김밥집에서 지난달 집단식중독 사태가 있었는데 또 이어, 고양시의 김밥집에서도  수십 명이 식중독 증세가 발생했고 1명은 숨진 사고가 발생해서 보건 당국이 조사를 벌이고 있습니다.

날씨도 날씨 탓이겠지만 김밥의 주 재료인 단무지 시금치 햄 소시지나 계란 지단 등의 관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할것 같습니다.


가뜩이나 코로나 사태로 영업이 어려운 식당, 특히 김밥 전문점이나 영세 사업장에는 더 큰 타격이 될 것으로 예상 됩니다.

신고는 24일 급증했고 문제가 된 김밥은 23일에 판매 된 것으로 현재까지 파악되고 있습니다.

김밥은 사실 이전에 소풍 도시락과 나들이 식사로 각광을 받아서 집에서도 많이 만들고는 했지만 요사이에는 가성비, 수고, 시간의 문제로 저렴하게 한끼 해결할수 있는 음식으로 애용 되고 있지만, 사실 들어가는 내용물을 보면 금방 상하기 쉬운 재료가 많이 들어가 있는 것이 사실 입니다.

그래서 장기간 보전해야 하는 뱃사람들의 김밥을 보면 충무김밥을 예로들어 오징어 무침이나 김치류를 따로 보관 하고 밥에는 김만 싸놓은 상태로 보관 기간을 늘리는 방법으로 사용하기도 했습니다.



김밥은 실온에서 만든지 두시간 후면 변질이 시작 될수 있다고 합니다. 또 요새같은 습하고 더운날엔 더욱 빨라질 수 있으니, 김밥전문점 종업원로 재료관리에 신경을 쓰고 소비자도 구입후 빨리 먹고, 의심이 가는 부분은 과감하게 음식물 쓰레기로 처리 해서 성남 고양과 같은 김밥 식중독 사태를 예방해야겠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