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자카야 탄토 @ 서니베일

일상/맛집

by 침구학개론 2024. 8. 29. 03:26

본문

반응형

오늘은 베이지역 탄토 이자카야 – 서니베일의 숨은 맛집 리뷰입니다.

엘카미노 길을 지날 때마다 언제나 길게 늘어져 있는 웨이팅에 놀라곤 했는데, 오늘은 8시 부근 늦은 저녁에 마침 대기열이 짧아 보여 줄을 섰습니다.

특이하게도 저녁 장사만 6 ~8:30 PM으로 되어있고 웨이팅 북도 21번까지 밖에 없는 놀라운 상황, 그래도 대기에 도전해 보고자 22번을 볼펜으로 만들어 적어서 기다려 보기로 하였습니다.

다행히도 웨이트리스가 안내해 주어 드디어 입장, 그렇게 크지 않은 가계인데도 의외로 한국 손님들도 많아서 여기저기 한국말이 들리는, 신기한 풍경. 마치 한국이나 일본의 골목길에 위치한 작은 이자카야에 온 듯한 느낌을 줍니다.

중간중간 혼자 술과 함께 식사하는 풍경도 있어 뭔가 평범한 한인타운 식당과는 다른 분위기

명세기 이자카야인데 사케 한 잔 해줘야 하는 것은 인지상정, 뭐를 잘 모르니 가장 저렴한 Honjozo, Karatanba 스몰 사이즈로 주문해 봅니다.

스몰사이즈답게 아주 작은 투명유리병에 서빙되는 쿨(시원한) 사케, 뭔가 소주에 적응이 되신 분들에게는 심심하고 곡물향이 많이 나는 제사에 주로 사용 청주? 이런 느낌입니다. 

첫 방문이었기 때문에 주문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워낙 가짓수도 많고 웨이트리스도 딱히 추천해 주는 메뉴가 없어서 식사를 겸한 덮밥류로, 가기로 

첫 요리는 위에 알이 올라가 있는 장어덮밥, 옆에 김하고 서빙되는 것을 보니 김을 싸서 먹으라는 뜻 같음.

맛은 그래도 지역 내 일식집 중에서는 가장 괜찮은 편, 짜지 않은 소스인데도 밥과 장어와 알, 약간 들어있는 사시미까지 해서 장어덮밥과 회덮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메뉴였습니다.

애피타이저로 시켰지만 밥보다 늦게 나온 에비덴뿌라(새우튀김), 튀김옷이 두껍지 않고 적당히 얇아, 튀김 자체가 기름지지 않으면서도 고소한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만 기대했던 정통 일식 튀김의 바삭함 겉바속촉보다는 약간 실망, 가격 대비로 해서는 조금 퀄리티에 못 미치는 메뉴라서 다음부터는 패스하기로...

두 번째, 메인은 역시 장어가 올라간 대나무 틀에 들어있는 밥, 메뉴를 잘 못 골라서 어찌어찌 장어만, 두 종류를 주문해 버렸습니다. 역시 맛은 괜찮았고 이번 덮밥은 장어가 충분히 올라가 있는 장어 마니아님들을 위한 메뉴인 듯, 아래 볶음밥은 달걀과 잘 어우러져 볶아져 있고, 맛도 괜찮았습니다.

계란 볶음밥에 장어를 얹은 대략 이런 느낌, 장어덮밥은 전통적인 간장 소스로 구워진 장어가 밥 위에 얹어져 나왔고, 두 번째는 좀 더 달콤한 양념이 더해진 스타일이었습니다. 장어는 부드럽고 촉촉하며, 밥과의 조화가 정말 뛰어났습니다. 양념이 과하지 않으면서도 장어의 풍미를 잘 살려냈습니다.

닭육수 우동 – 깊은 맛의 일본식 국물 요리

마지막으로 맛본 닭육수 가락국수는 깊고 진한 국물이 인상적이었지만, 우동의 쫄깃한 면발보다는 조금 풀어진 우동면에 실망,  게다가 이전 4 요리로 인해 배가 너무 불러서 그다지 만족하지는 못했던 메뉴입니다. 국물의 풍미는 좋았으나 약간 싱겁고 일본 고춧가루(?)를 좀 얹으면 괜찮아짐, 뭔가 닭칼국수 육수 느낌도 있기 때문에 잘 익은 김치를 곁들이면 좋을 것 같은데, 일식집이라 생강 쪼가리 몇 개만 반찬으로 나오는 것은 아쉬움으로 남았습니다.

가격대는 에피 $10선 메인 $15~25 정도로 비싼 편은 아니지만 메뉴당 양이 일식집을 보여주듯 아주 작기 때문에 2인 식사에도 4~5개를 주문해야 하는 것이 보통입니다. 사케 한 잔을 추가한다면 2인기준 $100은 우습게 넘기는 가격으로 어느정도의 지갑출혈을 예상을 해야 하는 식당입니다.

탄토 이자카야는 혼자서 조용히 사케를 즐기기에도, 친구들과 함께 다양한 일본 요리를 나눠 먹기에도 좋고 서니베일에서 일본의 맛과 분위기를 경험하고 싶다면, 탄토 이자카야를 방문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참고로, 예약을 안 받기 때문에 식사시간에 맞춰 미리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하는 것을 참으실 수 있는 인내력 있으신 분이라면... 

TANTO Japanese Restaurant - Sunnyvale | Japanese Izakaya Dining Experience (tantoizakayasunnyvale.com)

 

TANTO Japanese Restaurant - Sunnyvale

Japanese Izakaya Dining Experience

tantoizakayasunnyvale.com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