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iPod 60G 이게 되네?

일상

by 침구학개론 2022. 2. 21. 02:20

본문

반응형

서랍 정리를 하다가 갑자기 발견한 오래 전의 iPod 60G 모델 ㅎㅎㅎ 충전 케이블도 나무 오래전 넙적한 것(뭐라 부르는지도 가물가물)이라 한참을 찾아서 드디어 연결-


두근두근 마음으로 연결을 해 봤는데, 된다!!!

심지어 노래도 2000곡이 넘게 들어있습니다. 잘 되기만 한다면 60G 하드로 사용해도 될만, SSD 이전 세대이기 때문에 전원 연결 시 하드 드라이브 돌아가는 소리가 나는 것이 특징입니다.


PC에 연결하니 format을 해야 인식할 수 있다고 하는데, 혹시나 하는 마음에 iTune을 열어서 연결시도~

인식은 일단 성공



단번에 되지는 않고 iTune에고 iPod 기능을 다시 추가 다운로드를 하여야 하는 듯합니다.



약간의 시간을 걸렸지만 다운로드 성공 후 iPod가 정상적으로 인식되는 것을 확인!! 근데, 이전에 확인되던 노래 2000 여곡의 노래는 사라지고 한국어도 풀린 거 보니, 아무래도 재인식하면서 팩토리 리셋이 되어버린 느낌

그래서 안에 데이터나 노래는 다 날렸네요, 인식이 먼저 되었으면 이전 노래나 데이터 백업하고 진행했을 텐데...

 

미국 온 지 얼마 안돼서 구입한 거라 아마도 2005년 정도 인가로 기억되는데, 얼마 전 타블로도 애플 기기에 노트 데이터 가사 다 날린 있었다고 하는데, 애플이 데이터 보안은 훌륭한 점이 있지만 아무래도 백업 실패 시 데이터 홀랑 다 날아가는 일이 많이 생겨서 이런 부분은 좀 신경을 써 주었으면 좋겠네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